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default_setNet1_2

우리은행 노동조합, 사랑의 나눔 PC 전달… 데스크톱 2000대와 노트북 200대 기증

기사승인 2020.06.18  09:37:13

공유
default_news_ad2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우리은행지부가 6월 17일 오후 3시 우리은행 본점에서 재단법인 피플에 중고 데스크톱 2000대, 노트북 200대를 기증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우리은행지부(이하 우리은행 노동조합)가 6월 17일 오후 3시 우리은행 본점에서 재단법인 피플에 중고 데스크톱 2000대, 노트북 200대를 기증했다.

기증된 컴퓨터는 사회적기업 피플앤컴을 통해 재생 컴퓨터로 새로 탄생해 사회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된 컴퓨터들은 사용연한이 지난 업무용 컴퓨터로 퇴역해 ‘불용 PC’가 된 것이다. 불용 PC는 재생 과정을 거치면 곧바로 일반인들이 사용 가능한 높은 사양의 제품으로 우리은행 노동조합은 2017년부터 꾸준히 불용 PC를 기증해 사랑의 나눔 PC 전달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우리은행 노동조합 박필준 위원장은 조합원의 이익을 대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어 그 행보가 주목된다. 사회 양극화가 심화되는 시대에 정규직 노조가 비정규직 노동자, 이주민 노동자와도 연대해 힘을 보태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 기증은 코로나로 인해 일자리 감소가 문제 되는 시국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기증된 PC를 재조립하게 되는 사회적기업 피플앤컴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 이민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경제적 자립을 돕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은행 노동조합은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이민자를 위한 지원에도 적극적으로, 주한 베트남 유학생 체육대회 후원, 다문화가정 중도입국자 자녀 한국어 말하기 대회 후원 등을 몇 년 간 지속해오고 있다.

재단법인피플 개요

재단법인 피플은 설립 초기부터 산재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산재가족을 위해 산재가족희망센터를 운영하여 공익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앞으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산재 예방 사업에도 역점을 두어 일을 통해 삶의 의미와 행복을 찾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할 계획이다.

언론연락처:재단법인피플 포럼사무국 오혜미 과장 02-2675-578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편집부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경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