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default_setNet1_2

최창식·김정남 부회장 승진…DB그룹 경영진 인사 단행

기사승인 2020.07.13  10:28:47

공유
default_news_ad2
구교형 DB그룹 경영기획본부장 부회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부회장, 이성택 DB생명 부회장 겸 DB금융연구소 부회장, 최창식 DB하이텍 부회장(DB그룹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DB그룹은 구교형 경영기획본부장과 최창식 DB하이텍 대표이사 사장 등을 부회장으로 승진하는 내용의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구 사장과 최 사장 외에도 이성택 DB생명 겸 DB금융연구소 사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등도 부회장이 됐다.

신임 구 부회장은 1956년생으로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해 국제경제연구원, 산업연구원, 삼성물산 등을 거쳐 2006년 DB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동부제철, DB하이텍 등을 거쳐 지난해부터 그룹 경영기획본부장을 맡고 있다.

최 부회장은 1954년생으로 경기고, 서울대 재료공학과를 졸업한 뒤 DB메탈에 입사했다. 이후 삼성전자로 옮겨 시스템LSI 파운드리센터장 등을 역임하고 2012년 DB하이텍으로 옮겨 대표이사로 회사를 운영 중이다.

DB금융연구소를 이끄는 이 부회장은 1974년 동부건설에 입사한 후 DB손해보험, DB생명, DB금융투자 등 주요 금융 계열사 경영을 맡았다. 2014년부터는 DB금융연구소 사장을 지냈다.

1952년생으로 북평고와 동국대 행정학과를 나온 김 부회장은 1979년 동부고속 입사 후 1984년 DB손해보험으로 자리를 옮겨 영업, 기획 등의 업무를 거쳤다. 2010년부터 DB손해보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이밖에 DB그룹은 부회장급 승진 외에도 김경덕 DB메탈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정경수 DB손해보험 자산운용부문 부사장을 사장으로, 정인환 DB Inc. 부동산사업부 사장을 DB월드 대표이사 사장으로 이동하는 인사도 단행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